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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골드라인 국비지원, 과연 통할까?

by Insight Teller 2023. 1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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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퇴근 시간대의 교통 혼잡 문제는 현대 도시에서 많은 사람들이 직면하는 공통된 문제입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유 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원장은 김포골드라인과 서울 지하철 4·7·9호선에 대한 신규 전동차 증차와 주요 광역버스 노선에 전세버스 추가 투입을 내년부터 2027년까지 국비 지원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1. 김포골드라인과 혼잡 문제:
김포골드라인은 최근 수요 증가로 인해 심각한 혼잡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유 의장은 김포골드라인에 대한 증차 정책을 추진하고 국비 지원을 신청했으며, 내년부터 추가 전동차를 투입함으로써 혼잡도를 낮춰 출퇴근 피크시간대의 혼잡도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 서울 지하철 4·7·9호선과 혼잡 문제:
유 의장은 또한 서울 지하철 4·7·9호선에 대해서도 증차 정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현재 이 호선들은 혼잡도가 150%를 넘어서 혼잡 단계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추가 전동차를 투입하여 혼잡도를 낮추고 시민들의 교통 이용 편의를 개선할 계획입니다.

3. 주요 광역버스 노선에 전세버스 추가 투입:
출퇴근 시간대 이용 수요가 많은 주요 광역버스 노선에는 전세버스를 추가 투입하여 무정차 통과와 장시간 대기의 불편함을 줄일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내년 예산안에 국비 보조를 반영할 예정입니다.

유 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원장은 김포골드라인과 서울 지하철 4·7·9호선에 대한 신규 전동차 증차와 주요 광역버스 노선에 전세버스 추가 투입을 통해 출퇴근 시간대의 교통 혼잡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교통 이용 편의를 증진시키고 혼잡도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중장기적인 대책 마련과 지속적인 개선 노력이 필요하며, 국민의 편의를 고려한 교통 정책을 추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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