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싶은 브랜드 이야기

브랜드마케팅이란

Insight Teller 2023. 10. 17.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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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마케팅은 브랜드 전체를 개선하는 방식으로 브랜드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프로모션하는 것입니다.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사용할 수 있는 채널은 디지털, 소셜미디어, 유료 검색 광고 등 기업이 상품 마케팅 활동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채널과 동일합니다. 이와 같은 브랜드 마케팅은 구분, 목적, 핵심, 콘텐츠를 기준으로 총 4가지의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저널리즘
브랜드 저널리즘은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고객의 채널 구독을 유도하고, 구독자에게는 지속적으로 자사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관심을 유도하고 관계를 형성하는 마케팅입니다. 

기업의 홍보 마케팅 담당자는 ‘잡지 편집장’처럼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를 적절하게 조합하여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해야 하며, 브랜드 저널리즘의 핵심은 신뢰입니다. 이 신뢰를 위해서는 객관적인 시각으로 모든 것을 볼 줄 알아야 하며, 소비자들의 성향을 이해하고, 원하는 콘텐츠를 빠르게 생산을 해야 합니다. 

IMC 캠페인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을 구성하는 단일 아이디어와, 주제를 공유하는 일련의 광고 메시지를 광고 캠페인이라고 합니다. 

광고 캠페인은 특정 기간 동안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하고 식별된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브랜드 구축,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전환률/판매율 강화 등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만들어집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은 온라인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성과 목표를 설정하고, 성과 달성을 위한 업무를 진행·개선해 나가는 성과 중심의 마케팅입니다. 

성과 목표를 달성하는 여러 방식이 있을 텐데, 퍼포먼스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디지털 매체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유입된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을 분석하고, 고객의 행동 패턴 및 인사이트를 도출해 전략을 수립, 지속적으로 성과를 내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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